Fedora 22 이전 버전에서는 Window + Space로 한글/영어의 전환이 가능했지만 Fedora 22부터는 한글입력에서 한글입력과 영어입력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전과는 조금 다르게 한글입력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지금부터 Fedora 22에서 한글입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Fedora 메인 화면 왼쪽 위에 있는  [현재 활동 -> 설정 -> 지역 및 언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한글 설정을 안하셨으면 영어만 있습니다.)



+ 버튼을 클릭하여 [한국어(Hangul]을 추가해 주세요. 이전까지 이러한 방식으로 입력 소스에 한국어(Hangul)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한국어의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Fedora 22부터는 이렇게 한글을 추가하고 Window + Space를 눌러도 영어가 출력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두 사진에서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영어 입력 소스를 사용할 때는 입력 소스가 en으로 표시되고 한글 입력 소스를 사용 할 때는 A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한글 입력 소스에서 자체적으로 영어 입력을 지원하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한글을 사용하고자 할 때는

[영어 입력 소스 -> 한글 입력 소스-> 한글]의 과정을 거쳐야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단축키를 한 번만 눌러서 한글 입력을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아래와 같이 영어 입력 소스를 제거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글 입력 소스에서 한/영 전환은 기본적으로 Shift + Space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한글 입력소스만 설정하시고 Shift + Space를 이용하여 한글과 영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영 전환을 키보드에 있는 한/영키로 하는 것은 역시나 동작하지 않았고 Window+Space로 바꾸는 방법도 아직 찾지 못했네요.. ㅠㅠ 

좀 더 편하게 한/영 전환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면 내용에 추가하겠습니다.

'Linux > Fedora' 카테고리의 다른 글

Fedora vim 설치 시 vim-minimal conflict error 해결방법  (0) 2017.02.10
yum repository 변경방법  (0) 2016.01.18
Posted by 어벙벙대마왕
,